또또파파의 육아세상/또또파파의 육아템 리뷰

무로 터퍼 샤워기 필터 & 웰로스 코랄 워터 필터 설치

또또파파 2020. 7. 22. 22:33
반응형

또하~~ 또또야 아빠가 새 집으로 이사오면서 걱정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녹물이야. 아무래도 구축 빌라나 아파트들은 수도관이 녹슬은 경우가 있어서 녹물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 특히 피부가 약한 신생아들에게는 굉장히 안좋아서 이사오면서 샤워기랑 싱크대 수전 필터를 준비했단다. 그러던 와중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되면서 더더욱 설치를 해야됐단다. 그래서 귀찮아서 미루던 필터들을 설치했지. 

 

엄마아빠가 준비한 필터는 무로 터퍼 샤워기 필터랑 웰로스 코랄 워터 수전 필터란다. 

일단 샤워기는 무로 터퍼샤워기인데 요즘 블로그나 SNS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 것 같더라구. 일단 구성은 샤워기 헤드, 터퍼 필터랑 향균 볼로 돼있단다. 

손잡이 쪽에 들어가는 필터가 1차 필터이고 샤워기 헤드에 들어가는 동그란 볼모양의 필터가 2차 필터란다. 보통 1차 필터의 교환주기는 2개월 정도라고 하는데 사용하다가 너무 누래지면 필터를 교체해줘도 된단다. 1차필터로 이물질등을 걸러주고 2차 필터가 잔류염소등 을 제거해서 향균효과를 만들어 낸대. 2중으로 걸러주니까 좀 더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리고 뒷편 설명서에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어서 누구나 간편하게 교체를 할 수 있더라구.

그리고 샤워기 헤드의 장점 중하나가 일반 샤워기 헤드보다 물이 나오는 토출구의 사이즈가 작아서 수압이 강해지는 효과를 가져온대. 그리고 헤드 사이즈가 82mm로 꽤 커서 넓은 면적에 물을 쏴주니까 시원시원하게 씻을 수 있더라구. 그 전에 설치돼있던 헤드는 물이 너무 적은 면적에서 나와서 좀 불편했거든. 

아빠가 아직 티스토리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못보여주지만 실제로 보면 물이 아주 시원시원하게 나와 ㅋㅋㅋ 

그리고 한가지 필터를 사용할 이모삼촌들을 위한 팁을 말해주자면 인터넷에서 샤워기 헤드 구매 후기들을 보면 샤워기 호스줄은 교체하지 않고 대부분 헤드만 교체하는데 이왕 교체하는거 샤워기 호스도 교체하는게 좋을 것 같아. 샤워기 호스 교체는 그냥 나사 풀고 새걸로 다시 조여주기만 해서 엄청 간단한데 사람들이 잘 모르는지 헤드만 교체하더라구. 이왕 교체할꺼 싹 다 새걸로 하면 좀 덜 찝찝하겠지?

 

이렇게 샤워기 헤드 교체는 완료됐고 그 다음은 바로 싱크대 수전 필터 설치!! 

또또야 사진으로만 봐도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지? ㅋㅋㅋ 

분리하면 이렇게 안쪽에 녹이 쓸어 있단다 ㅠㅠ 계속 썼으면 우리 또또가 쓰는 젖병에 저런 찌꺼기들이 미세하게 들어가는거니 얼마나 위험하겠어... 이번에 교체하길 정말 잘했지!!

분리 후에는 일단 요즘 그 매직 스펀지?? 수전이나 싱크대 청소할 때 쓰는 걸로 연결 부위를 한번 닦아주고 새로운 헤드를 조립했단다.

 

그리고!! 싱크대 필터를 살 때는 주의해야될 점이 있단다. 싱크대 수전은 크게 처음 사진 같이 헤드를 뽑아서 쓸 수 있는 스프레이드 식과 두번째 사진 처럼 U자 모양의 코브라 식 수전이 있어서 수전 타입에 맞춰서 구입을 해야 설치를 할 수 있단다. 아빤 처음에 이걸 생각못하고 다이소에서 아무거나 샀다가 환불했어...ㅠ

 

우리집은 코브라형이니까 코브라형 코랄필터 설치~~ 이 필터도 그냥 돌려주기만 하면 설치 끝나는 너무 간편한 제품이야

이것도 샤워기 필터와 마찬가지로 2중 필터 구조이구 필터교체도 굉장히 간단하단다. 뭔가 기존 헤드를 보다가 새로운 필터를 설치하니까 굉장히 가분수같아ㅋㅋㅋ

이렇게 오늘도 또또를 맞이할 준비를 하나 더 했네. 이렇게 헤드들을 설치하고 나니까 또또가 태어나고나서 육아하는 아빠의 모습이 아른아른 거린다ㅎㅎ 샤워기 헤드로는 우리 또또 목욕시키고 수전 헤드로는 우리 또또 젖병씻고 ㅋㅋㅋ 참 요즘들어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아기를 키운다는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란걸 많이 느껴. 샤워기헤드부터 손수건, 젖병 등등 우리 또또가 쓰는 모든 물건들은 나쁜 성분이 없는 소재로 된 제품들을 써야되고 그만큼 우리 아가가 연약한 존재란걸 느껴. 그만큼 아빠가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딸을 지켜줘야 겠다는 생각도 들고. 이제 우리가 만날 날이 10주 정도 남았네. 엄마아빠는 샤워기 필터뿐만 아니라 책장, 옷장, 책, 등등 또또 만날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단다. 

 

사실 아빠보단 엄마가 더 열심히 알아보고 준비하고 아빤 그냥 무거운거 옮기고 옆에서 도와주고 하고있어. 그래서 항상 아빤 엄마한테 고마워. 아빠가 또또를 위한 준비에 덜 참여한 만큼 태어난 후에 육아는 아빠가 좀 더 돌보고 재우고 씻기고 기저귀 갈아주고 밥먹이고 할게. 약속!!! 또또맘도 이걸보고 나중에 내가 제대로 육아를 안하면 채찍질 해줘요~ ㅋㅋㅋ

 우리 또또도 항상 엄마한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나중에 엄마한테 꼭 태어날 또또를 위해 준비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해주렴. 엄마가 너무너무 행복해 할꺼야.

 

 

[이 제품들은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고 솔직한 후기를 남기는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