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파파의 공간/리뷰 & 세상 소식

VLLO 블로 - 무료 동영상 편집, gif 변환 가능한 어플 추천

또또파파 2021. 4. 7. 22: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저는 gif 파일 활용을 많이 한답니다.

동영상으로 올리면 굳이 재생버튼을 누르고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자동 재생되는 gif파일을 좋아하는데요

 

동영상을 gif 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어플을 소개해볼게요.

 

VLLO(블로) 라는 어플인데 아마 인스타나 유튜브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동영상 편집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되게 직관적으로 나와 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편하게 활용 가능하답니다.

 

제 핸드폰을 가득채운 우리 또또 ㅎㅎ

 

편집하거나 gif로 만들 동영상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화면비율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영상을 올릴 플랫폼에 따라 원하는대로 선택해주면 되겠죠??

기본적으로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할 수 있고 

레이아웃, 배경,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디오, 스티커, 글자, PIP(컨텐츠 삽입), 필터 등

웬만한 컴퓨터용 편집프로그램 못지 않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은 유료로 사용해야되요 ㅎㅎ

저는 주로 gif 변환용도로만 사용해서 무료기능만 사용하지만

유튜버 분들은 유료기능이 필요하실꺼에요.

 

내가 원하는 대로 영상, gif를 만들면 최종적으로 추출을 할 수 있답니다.

해상도와, 프레임레이트를 선택 할 수 있답니다.

물론 해상도가 높고, 프레임 레이트가 높으면 높을 수록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겠지만

용량이 무지막지하게 커진답니다.

 

용량이 너무 커지게 되면 방문자가 로딩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해당 페이지를 쉽게 떠나겠죠?

적당히 조절하는게 중요하답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gif의 경우 10MB까지만 업로드 가능하기에 

저는 화질과 용량을 타협해요 

 

그 결과 이런 gif 탄생~~

동영상 뿐만 아니라 이렇게 사진들을 이어 붙여서도 gif를 만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사진을 이어서 gif로 만들어도 너무 귀엽더라구요 ㅋㅋㅋ

블로그나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무료 어플로 강추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