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파파의 공간/리뷰 & 세상 소식

SK매직 식기세척기 실사용 4개월 후기(DWA2618M00WH)

또또파파 2020. 10. 25. 23:54
반응형

어느덧 식기세척기 사용한지 약 4개월정도 됐네요.
4개월간 사용한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1. 세척력
왠만한 그릇들은 싱크대 물로 큰 이물질만 제거해주면
말끔하게 세척이 됩니다.
하지만 밥그릇에 뭍은 밥풀, 물에 담궈두지 않아 말라 붙은 음식물은 잘 세척이 안돼서 수세미로 한번 닦고 넣어줘야되요.

2. 세척시간 및 소음
기름기가 많은 그릇을 넣는 경우빼고는 기본 세척코스인 59분짜리로 돌리는데 이걸로 충분히 깔끔하게 씻겨나갑니다. 소음은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방문 닫으면 방에서 안들리는 정도라 저는 전혀 거슬리지 않았어요.

3. 용량
8~9인용 제품인데 3인가구 이상은 사용하기 작은 것 같네요. 아직 또또가 신생아라 아기 그릇이 안나와서 2인분 그릇만 세척했는데 요리할 때 쓰는 냄비, 후라이팬, 기타 그릇들 감안하면 그렇게 넉넉한 용량은 아니에요.

4.공간 활용
식기세척기 위의 공간을 선반처럼 사용해서 공간활용 하기도 좋고 특히 씽크대가 작은 집은 많은 그릇들을 말려놓을 공간이 부족한데 세척 완료 후 세척기에다 건조 해놓으면 되니 이 점도 공간활용에 도움이 되네요.



5. 아이가 있는 집은 강추
31일 차 아빠로써 집에 아기가 있으면 무조건 집안일을 가전제품에 돌려놓고 다른 일을 후다닥 하는게 최고다! 라는 걸 느꼈어요.
저도 혼자 살때는 식기세척기가 굳이 필요한가 했는데 육아를 하다보니 일상의 소소한 시간이 소중하더라구요.

총평 : 아이있는 집은 꼭 식기세척기 장만해서 설거지에서 해방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