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파파의 육아세상/육아 정보

다이소 아기욕조 환경호르몬 검출 (리콜 명령 어린이 용품 확인하기)

또또파파 2020. 12. 11. 22:20
반응형

오마이갓.. 오늘 네이버 메인뉴스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겨울철 소비수요 증가에 대비해서 전기요, 온수매트, 어린이용가구, 어린이 용품 등에 대해 10~11월 간 안전성 조사를 실시했다고 해요.

 

그중에서 다이소 아기욕조(코스마 아기욕조) 에서 간 손상과 생식기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 프탈에리트계 가소제가 안전기준치를 무려 612배 초과 검출되면서 리콜명령을 받았습니다. 

 

국민욕조라고 불릴 정도로 저렴한 가격과 물빠짐 기능, 아기가 기댈 수 있는 모양으로 부모님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하는데 정말 충격적이네요. 다행히 또또가 사용하는 욕조는 해당 리콜명령 제품에 포함되지 않아서 한시름 덜었지만 

이렇게 유명한 제품에서도 환경호르몬이 무려 기준치에 600배나 초과하여 검출될 수 있다니 집에 있는 다른 제품들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나머지 리콜대상 제품을 알아보기 위해 국가기술표준원에 들어가봤어요. 

 

국가기술표준원 > 소식 > 보도자료 (kats.go.kr)

 

국가기술표준원 > 소식 > 보도자료

내용 전기요, 온수매트, 어린이용 가구 등 66개 제품 리콜명령 - 국표원, 겨울용품 1,192개에 대한 안전성조사 결과 발표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은 겨울철에 대비 소비수요

www.kats.go.kr

 

금번 리콜대상 어린이 제품은 무려 34개로 

프탈레이트 가소제 및 폼알데히드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들이 대부분 이었어요.

 

코스마 아기욕조 뿐만아니라 아기들이 만지고 입에도 넣고하는 장난감들과 직접 몸이 닿는 어린이 의류, 의자에서도 유해물질 기준치를 초과하는 제품이 이렇게 많다는게 너무 충격적이네요. 

 

아래 제품들 참고하셔서 집에 있으면 당장 사용을 멈추고 리콜을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아기용품에 안전기준 위반에 대한 처벌이 엄격해져서 다시는 아기용품들에 유해물질 검출이 안됐으면 좋겠네요 

출처 : 국가기술표준원 보도자료
출처 : 국가기술표준원 보도자료

 

보도자료에 있는 제품 뿐만 아니라 문제있는 아기용품을 찾아보기 위해서 제품안전정보센터를 이용해봤어요.

집에 있는 아기용품들이 걱정되시면 아래 글에서 검색방법 확인해보세요!

 

제품안전정보센터 - 아기용품 리콜 정보 검색하기 (다이소 아기욕조)

 

제품안전정보센터 - 아기용품 리콜 정보 검색하기 (다이소 아기욕조)

다이소 아기욕조 뉴스를 보다보니 우리 집에 있는 장난감이나 다른 육아용품 중에 혹시 안전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은 없나 걱정이 됐어요. 그래서 알아보다 발견한 곳이 제품안전정보센터! 이

moomoo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