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파파의 육아세상/육아 정보

제품안전정보센터 - 아기용품 리콜 정보 검색하기 (다이소 아기욕조)

또또파파 2020. 12. 11. 22:45
반응형

다이소 아기욕조 뉴스를 보다보니 우리 집에 있는 장난감이나 다른 육아용품 중에 혹시 안전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은 없나 걱정이 됐어요.

그래서 알아보다 발견한 곳이 제품안전정보센터!

 

이곳에서 제품 안전인증 여부와 리콜명령이 난 제품들을 검색할 수 있어요. 

 

통합검색에서 제품 모델명을 입력하면  이렇게 인증상태가 나오네요.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가열식 가습기를 검색해봤어요. 

가습기도 과거 옥시 가습기 살균제 문제 때문에 최대한 신경써서 구매를 했는데 다행히 인증상태가 적합이네요

 

 

신생아용 가습기-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SSVAM-4000BT) 사용 후기 

 

신생아용 가습기-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SSVAM-4000BT) 사용 후기

아기 있는 집에는 꼭 있는 가습기. 특히 또또는 9월생이기에 건조한 가을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가습기가 필수였어요. 그래서 고른 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 SSVAM-4000BT!! 옛날에 옥시 가습기 살균

moomoo24.tistory.com

 

그리고 리콜제품을 확인하려면 제품리콜 - 리콜정보 검색에서 모델명을 입력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기와 완구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은 제품들이 리콜대상으로 검색이 돼서 놀랐어요.

 

제품을 클릭해보면 제품 결함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고 위해정보, 대처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네요.

 

이번 다이소 아기욕조 문제로 인해서 이런 문제있는 제품을 찾는 방법을 알게됐네요. 

앞으로 제품 구입 시 한번씩 검색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어요.

반응형